미소안 교정클리닉 > 성형교정 프로그램   
   골격적인 부조화가 심한 경우에는 치아교정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턱 수술과 교정
   치료를 병행해야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턱 수술은 입 안쪽 절개에 의해 이뤄지므로 수술 후 흉터는 남지 않습니다.
   이러한 성형교정은 교정 전문의와 수술을 집도하는 외과 전문의와의 전문적이고 긴밀한 협진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턱 수술을 위한 전체적인 치료계획은 교정 전문의가 가장 먼저 세우게 되므로 성형외과 의사 등
   외과 선생님을 찾기 전에 교정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교정은 얼굴 부분의 골격적인 이상을 수술로 바로잡아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얼굴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아래위 치아의 맞물림의 이상이 너무나 심해 교정치료만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 교정치료만 하는 경우 얼굴모양의 개선이 불완전할 때 수술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성장중인 아이들의 경우는 교정치료를 통해 골격적인 개선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수술을 피할 수 있지만, 성장이 종료된 성인의 경우 골격 부조화를 개선시켜야 할 경우에 수술이 필요합니다.

성형교정은 교정의사가 교정치료를 통해 치아를 적절히 위치시킨 후 구강악안면외과의사가 수술을 통해 한쪽 혹은 위, 아래 턱뼈를 올바른 자리로 재위치시키는 수술치료입니다.
턱 부위의 수술은 치아의 맞물림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턱관절의 운동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교정과 의사와 구강악안면외과의사의 긴밀한 협조 하에서 시행되어야 합니다 . 즉, 턱 부위의 수술은 단순한 미적인 성형수술이 아니며 수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 기능적인 수술입니다.
비 정상적인 골격에 담겨 있는 치아도 골격에 맞춰 위치가 변형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교정치료 없이 수술을 하게 되면 치아에 걸려서 턱을 정확한 위치에 놓을 수 없고 수술 후에도 턱의 위치가 불안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턱 수술 전에 평균 1년 정도의 수술 전 교정치료를 하여 조화로운 턱과 얼굴의 위치에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치아를 맞춰 놓습니다.

수술을 하고 4-6주가 지난 후 마무리 교정(수술 후 교정)을 시작하며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정도 소요됩니다. 마무리 교정을 통해 교합을 미세하게 맞추어 줌으로써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 전 교정 없이 턱 수술을 먼저 하고 수술 후 교정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예뻐진 얼굴을 빨리 가질 수 있으며 치료기간이 짧아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선수술이 가능한 경우인지는 교정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