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클리닉 > 치아미백   
치아의 법랑질과 상아질에 착색된 색깔을 엷게 하는 표백과정입니다. 치아를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약제를 통해 치아 착색 물질을 분해시켜 치아를 희고 밝게 만드는 치료입니다. 약제가 분해되면서 산소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산소가 법랑질과 상아질 내에 들어가서 착색된 물질을 표백하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치아에 맞춤 제작된 얇은 트레이에 미백약제를 넣어 트레이를 장착하고 있으면 미백이 서서히 진행됩니다.
하루 4시간은 끼우고 계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집에서든 사무실에서든 어디에서나 스스로 미백을 할 수 있습니다.
고농도의 미백제를 치아에 도포하고 미백제를 활성화시키는 빛(레이저, 플라즈마 등)을 쬐어 줌으로써 치아를 더 빨리, 더 효과적으로 하얗고 밝게 합니다.
고농도의 미백제를 쓰기 때문에 전문가의 시술이 중요합니다.
치아변색의 원인은 다양하며 흡연, 커피, 홍차, 녹차, 카레, 초콜릿, 콜라 등의 착색 음식이나 연령에 따른 변화(노화 현상), 치아형성기에 항생제(테트라사이클린)의 복용, 불소의 과다 복용 등이 있습니다.
치아 미백치료 후에도 착색 음식을 절제하는 것이 효과를 오래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2-3년은 지속됩니다. 그 후에도 완전히 예전의 색상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어두워진다 싶으면 1년마다 1-2일 정도 추가 미백을 하시면 깨끗한 치아가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의 처방과 지시 하에 치아미백을 하는 것은 치아나 잇몸에 안전하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이가 시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치아가 작거나 치아에 균열이 가 있는 경우에서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은 미백을 잠시 중단하고 지각과민에 대한 처치를 받으시거나 혹은 미백과정이 끝나면 하루에서 사흘 정도 지난 후에 완전히 사라집니다.